성범죄상담 버스성추행 사건은


 

여성들은 지하철이나 버스를 탈 때면 주변을 많이 의식하게 됩니다. 그 이유는 사람들이 많은 틈을 타 여성의 신체를 성추행하는 일들이 많기 때문인데요. 공공장소에서 발생하는 성범죄는 밀집장소에서의 성추행으로 1년 이하의 징역형 또는 3백만 원 이하의 벌금형을 받게 되는 범죄입니다. 간단히 해결할 수 있는 일이 아니기 때문에 변호사와 충분한 성범죄상담을 진행하고 적절한 대응방안을 마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공연장소나 집회장소도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장소라면 공중밀집장소추행죄에 해당하게 됩니다.

-일관된 대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버스성추행 혐의자로 조사를 받게 된다면, 당황스럽고 실제 사실 여부와 관계없이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모를 수밖에 없습니다. 법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고, 형사 조사 과정에 대한 부담감이 앞서게 되는데요. 이런 경우 성범죄상담을 통해 일관된 대응을 하는 것이 사건을 풀어나갈 수 있는 방법입니다. 실제로 혐의 사실이 없는 경우라면 더더욱 사실이 아니라는 점을 강조할 수 있는 진술이 중요한 증거 자료로 여겨질 수 있습니다.



 

 

-사건의 실마리를 풀기 위해서는?


성범죄사건에 휘말리는 순간 초기에 변호사를 선임하는 것이 사건의 실마리를 풀어나가는 방법입니다. 충분하게 성범죄상담을 진행하고 직접적인 증거를 확보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순히 아니라는 주장만으로는 상황을 벗어날 수 없기에 증거자료를 수집하는 것에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무혐의 입증은 어떻게?


성범죄에 연루가 된 순간부터 사회적인 부정적인 인식을 감당하게 됩니다. 사건 현장에서 발생한 증인이나 진술, CCTV 등 필요한 증거 자료를 확보하는 것이 무혐의를 밝혀줄 수 있는 증거 자료가 되는데요. 이를 조사하고 확보하기 위해서는 개인이 진행하기 보다는 성범죄상담 및 법적 지식을 충분히 갖추고 있는 변호사를 찾아야 합니다. 공중이 밀집된 장소라는 점은 고의성을 판단하는 것이 중요 쟁점이 됩니다. 그렇기에 고의적인 접촉이 발생한 것인지 판단하기 위한 증거를 확보하고, 반대로 어쩔 수 없이 이루어진 점이라는 것과 같은 반대 상황을 밝히는 것이 중요합니다.



 

버스성추행은 언제라도 혐의자로 몰릴 수 있는 일 중에 하나입니다. 아니라고 부인한다고 해결되지 않기 때문에 고의성이 없음을 밝히고자 변호사와 성범죄상담에 집중하기 바랍니다. 사건 당시 함께 한 목격자의 진술을 확보하거나 구체적인 상황 설명으로 상황 발생의 원인을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혐의라는 점을 강조하고자 한다면 일관되고 고의성이 없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법무법인 참본 정성락변호사는 꼼꼼한 성범죄상담을 통해 위기에 처한 의뢰인들의 든든한 법률 조력가가 되어 드리고 있습니다. 성범죄상담이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정성락변호사를 찾아 주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