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류분상담변호사 도움이 필요다면

 


 

마땅히 받아야 하는 상속분이 침해를 받게 된다면 자신의 권리를 되찾고자 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바로 유류분 청구를 통해 일정한 자신의 상속분의 권리를 찾는 과정을 말하는데요. 이 경우 문제 해결을 위해서 유류분상담변호사를 방문해 충분히 이야기하고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적절한 조언을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생각보다 복잡하고 까다로운 일이기에 상속법과 관련된 지식이 풍부한 변호사를 찾아야 합니다.



 

-민법에서 정한 유류분제도!


피상속인의 상속인들은 정해진 비율에 맞게 상속을 받게 됩니다. 하지만 증여 또는 유언으로 인해 일정 상속인에게만 재산이 몰리게 된다면 남은 상속인들은 자신의 상속분을 침해받게 됩니다. 이에 민법에서는 일정 부분의 비율은 보장해야 한다고 판단하여 유류분제도를 마련하고 있는데요. 만일 이와 같은 상황으로 고민이라면 유류분상담변호사를 찾아 적극적으로 준비하고 증거 자료 및 재판을 이어나가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법적상속분의 유류분 비율은

유류분상담변호사를 만나 구체적인 상황에 대하여 상담을 진행한다면, 정해진 유류분의 비율에 대하여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피상속인의 직계 비속은 법적상속분의 2분의 1을 받게 되며, 피상속인의 배우자는 법적상속분의 2분의 1, 파상속인의 직계비속은 법적상속분의 3분의 1, 피상속인의 형제자매도 3분의 1을 받게 됩니다.


 

-유류분 산정을 위한 법적 절차 및 대응은?


유류분의 비율을 파악한다면 이제는 산정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두어야 합니다. 자신의 유류분을 주장하고자 한다면 제대로 산정하고 청구해야 하므로 유류분상담변호사와 정확하게 판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올바른 방법을 적용해야 유리하게 상황이 흘러갈 수 있으므로 법률적 지식을 갖추고 있는지 살피고 적절한 법적 자문을 구하기 바랍니다. 산정 과정에서 원래 받아야 하는 상속 재산의 범위를 판단하는 것을 기초적으로 접근해야 하는데요. 만일 기초 재산이 정확하지 않는다면 잘못된 방법으로 유류분을 산정할 수 있기에 이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상속재산과 관련된 분쟁은 항상 문제가 되곤 합니다. 누가 더 많이 받고 적게 받았는가에 따라서 형제지간 사이에서 치열한 대립이 발생하는 것인데요. 법적으로 상속분에 대한 소송이 이루어진다면 명확한 증거와 조건이 갖춰져야 하므로 개인이 준비하기에는 매우 까다로운 일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경험이나 지식이 풍부한 유류분상담변호사를 찾아 직접적인 조언을 구하고 유류분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대비하기 바랍니다.





 

법무법인 참본 정성락변호사는 유류분상담변호사로 상속에 대한 지식은 물론 사건 해결 경험이 풍부하게 갖춰져 있습니다. 관련 문제가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정성락변호사를 찾아주시기 바랍니다.









'상속'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상속법변호사 유류분반환청구소송은  (0) 2018.05.21
상속세상담 상속세 제대로 파악해야  (0) 2018.04.0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