찜질방성추행 성립조건은








피곤한 몸을 하루쯤 쉬어가는 곳으로, 혹은 늦은 시간에 차가 끊겨 잘 곳으로 등 찜질방은 사람들이 일상적으로 자주 이용하게 되는 장소인데요.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만큼 찜질방에서 일어나는 성추행 사건이 많습니다. 오늘은 법무법인 법경 정성락변호사와 함께 찜질방성추행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찜질방성추행은 공중밀집장소추행죄에 해당합니다. 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에 따라서 대중교통수단이나 공연과 집회 장소, 그 외에 공중이 밀집하는 장소에서 사람을 추행한 사람은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300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지게 됩니다. 다른 성추행 사건들에 비한다면 처벌 강도가 높은 편은 아니지만 사실 성범죄라는 낙인이 찍히는 것만으로도 사회적으로 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추행의 정도, 추행의 의도성, 추행한 신체부위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여 처벌을 내립니다. 찜질방성추행 사건에서 중요한 것들 중 하나는 바로 진술입니다. 피해자의 진술과 가해자의 진술이 사건의 심각성을 따지는 중요한 요소인데요. 특히 억울하게 찜질방성추행 사건의 가해자로 지목되신 경우가 많은데, 이런 경우 사건 초기부터 변호인과의 상담 후 조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내가 하지 않았기 때문에 대응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시다가는 찜질방성추행 죄가 인정되어 버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니라는 말만 하는 것으로는 혐의에서 벗어나기 힘듭니다. 찜질방성추행의 성립조건에서 중요한 것이 의도성, 고의성입니다. 그렇기에 찜질방성추행 혐의를 빠르게 벗어나려면 관련 CCTV의 영상을 확보하여 분석하고, 목격자가 있다면 확보하는 등 적극적으로 대응하셔야 합니다. 사건의 초기부터 대응책을 잘 마련하셔야 억울한 일을 당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법무법인 법경 정성락변호사는 꼼꼼한 성범죄 상담을 통해서 의뢰인들의 든든한 법률 조력자가 되어 드리고 있습니다. 관련된 일을 겪고 계시거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정성락변호사를 찾아주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