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제추행기소유예 사례 확인하기


성범죄에 대한 부분은 워낙에 까다롭고 복잡하기에 해당 사건에 대한 충분한 판례를 인지하고 어떻게 접근할 것인지를 판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종류도 다양하고 범죄 행위에 대한 처벌이나 관련된 사항을 인지하지 못하고서는 사건 해결은 이루어지지가 않습니다. 직접적으로 강제추행기소유예 사례를 통해 어떻게 전략을 세우고 해결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체적인 강체추행기소유예 사례는?

 

구체적인 강제추행기소유예 사례로 살펴보면 우선 피고인은 등교를 하던 피해자 7세 여자아이에게 접근한 후, 자신의 신체를 노출한 채 피고인의 왼쪽 손을 자신의 신체 쪽으로 잡아당겼습니다. 결국, 피고인은 13세 미만 미성년자인 피해자를 강제로 추행한 사례인데요. 이와 동일한 사건을 지속적으로 반복해 왔으며, 해당 증거들의 확보는 이미 마친 상황이었습니다


 


사건 해결 과정은?

 

진술서부터 신고 내역, CCTV 녹화자료 분석, 내사보고 등의 증거를 확인하고 범죄 사실에 대한 형을 선택하는데요. 미성년자 강제 추행과 공연음란의 죄가 있기에 징역형을 선택했지만 다음과 같은 상황을 주장하여 정상 참작되어 강제추행기소유예의 결과가 나올 수 있었습니다. 우선 피고인은 중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성폭력 범죄의 처벌 전력이 없었습니다. 재범 위험성을 단정하기 애매한 상황으로 신상정보 등록과 치료과정으로 재범 방지를 할 수 있다고 주장하였습니다.



나아가 범행의 경위부터 동기, 과정, 결과에 대해 종합적으로 판단한 결과 신상 정보는 공개하지 않아도 된다고 판단도 내려졌는데요. 징역 2년 반의 처벌이 내려졌지만 양형 기준이 설정이 되어 집행유예 3년의 결과를 얻게 되었습니다. 죄질이 나쁘다는 것을 인정하지만 피고인이 범행 사실을 인정하고 반성하는 부분을 강조하면서 양형 기준을 확보하였는데요.



양형 기준을 충족하려면?

 

피고인이 형사처벌이 내려진 경험이 없다는 점과 정상적인 사고, 통제가 부족한 상황이라는 정신 부분에 대한 판단, 나이부터 환경, 동기, 경위, 수단과 결과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였기에 강제추행기소유예 판결이 내려진 것입니다. 양형의 조건이 참작되는 과정이라는 것을 알 수 있기에 구체적인 대비를 위해서 변호사의 도움을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정성락변호사는 여러 성범죄 사건을 맡아 수임한 경력이 있으며, 의뢰인마다 다른 상황에 있어서 만족할 만한 결과를 이끌어 내는데요. 법리 판단에 있어서 사실관계를 종합적으로 확인하고 적용하기에 충분한 상담을 통해 상황을 풀어나가기 바랍니다. 유리한 상황으로 만든다는 것은 법리부분에 능통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철저하게 확인하고 준비할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