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범죄사건상담 준강제추행죄 억울하다면





 

사회적으로 미투 운동이 거세게 나타나면서 많은 사람들이 성범죄사건상담을 받고자 합니다. 의도하지 않았음에도 성범죄자가 되는 경우도 있으며, 실제 혐의를 진행하여 처벌의 두려움에 고민이 많은 경우 등 다양하게 존재하는데요. 특히나 동종의 전과가 있다면 더욱 죄질이 나쁘다 생각하여 가중처벌이 내려지기 때문에 초기 대응이 중요하게 작용한다는 것을 인지해야 하는데요. 술에 취해 잠든 피해자에게 추행을 한 경우에 속하는 준강제추행죄는 10년 이하의 징역이나 1천5백만 원 이하의 벌금형이 내려지기에 적절한 대응 과정이 필요합니다.


 






-당시 상황이 중요하다!


준강제추행이나 강제추행 모두 당시 상황이 어떻게 발생했는지 판단하는 것이 사건의 성립요건을 결정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렇기에 피해자가 심신 상실의 상태인지, 항거가 불가능한 상태인지를 살펴보는 것이 준강제추행죄에 해당하는지 알 수 있는 부분이 됩니다. 피해자가 저항을 하지 못한다는 것을 악용해 성범죄를 저지른 것으로 판단하기 때문에 성범죄사건상담을 통해 사실의 여부를 판단해야 하는 것이죠.



 


 

-억울한 성범죄 혐의 명확하게 표명해야 한다!


실제로 준강제추행을 저지를 수도 있지만 억울하게 성범죄 혐의를 받게 되는 경우도 생각보다 많습니다. 이런 경우 제대로 혐의 상황에 대해 표명을 하지 않는다면, 성범죄자로 인정되어 형사 처벌을 받게 되는데요. 성범죄사건상담을 통해 변호사의 적극적인 조력을 받아 증거 자료를 확보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필요합니다. 성추행 사건은 물적인 증거를 남기는 것이 어려워 많이 곤란해 하는데요. 그렇기에 증거 확보 등 변론 과정을 능숙하게 해결할 수 있는 변호사를 선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실질적인 조력으로 사건을 해결해야 한다!


준강제추행죄 혐의를 받으면 그 즉시 경찰 조사가 일어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무조건 부인을 한다는 것은 오히려 불리한 상황에 놓일 수 있습니다. 혐의를 받는 즉시 변호사와 성범죄사건상담을 진행하고 적절한 변론의 방향을 마련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신중한 태도로 사실 내용을 정리하고 유리한 상황으로 만들어 나가야 합니다.


 



 

준강제추행죄는 혐의 사실을 밝히는 부분이나 피해자와의 합의를 이끄는 부분에서 애를 먹을 수밖에 없는 일입니다. 그렇기에 성범죄사건상담을 진행하여 구체적으로 대응해 나가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술이나 잠에 취한 피해자를 의도적으로 추행할 목적이 있었는지 당시 정황에 목격자의 진술이나 관련 cctv 영상 등을 수집하여 억울하다는 입장을 표명해야 합니다.


법무법인 참본 정성락변호사는 억울하게 준강제추행죄에 연루된 의뢰인을 대상으로 성범죄사건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만약 관련 문제로 도움이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정성락변호사를 찾아주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